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엔진오일후기

[Top Gdi 올인원][쏘렌토] 아이비스트 SN PLUS gdi엔진오일 사용후기~

 

아이비스트 올인원 top gdi 가솔린 엔진오일로 교체했습니다,

 

쏘렌토 가솔린 터보 21,000 km 주행중입니다,

 

그전까지 사용한 오일은 지크제로 0w30 이었습니다,

 

착한 가격에 SN PLUS 등급을 충족시키는 가성비 좋은 오일이지요..

 

두번정도 사용했는데 이번에도 계속 사용할까,, 킥스g15w30 으로 가볼까

 

고민하다가 우연찮게 아이비스트 라는 엔진오일을 알게 되었고

 

호기심에 넣어보았습니다, 우선 SNPLUS 등급 오일의 선택의 폭이

 

많지는 않았기에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번도 들어본 회사가 아니라서 혹시 잘알려지지 않는

 

해외 기업인가 했더니 순수 국내업체 더군요,,,

 

제품의 첫 선택에 있어서는 아무래도 실패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사용후기 에 의존하게 되는데,,

 

이 제품은 일단 브랜드 인지도는 0 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사용후기를 꼼꼼히 찾아서 살펴보았더니 상당히 호평이더군요..

 

우선 후기를 써가기 전에 제품 스펙을 간단히 설명해보면

 

gdi 가솔린 엔진 전용 합성유입니다,

 

sn플러스 등급이구요..

 

점도는 5w30 에 특이한점은.. 오일첨가제가 같이 함유되어있다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합성엔진오일은 어차피 여러가지 기능성 첨가제를 혼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굳이 첨가제를 함유시켰다라는 말이 특별하게 와닿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예민한 gdi 엔진의 성격에 맞게 최적화 시켰다는 말로 해석하겠습니다,

 

원래는 2,000 키로이상 타보고 후기를 써볼까 했는데

 

3일 정도밖에 주행해보지 않은상태에서 글을 쓰게 하는 꽤 괜찮은 오일입니다,

 

운전을 재미있게 만들어줘서 특별한 용무가 없는데도 3일동안

 

시내, 전용도로, 고속도로등 여러도로를 다녀보고

 

차가 없는 새벽시간대에 고속주행도 해보면서(600키로정도 주행)  어느정도 기본적인

 

성격파악은 된거 같습니다,

 

그전 오일과의 정확한 성능 구분을 위해 오일필터만 교체하고 에어필터는

 

아직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에어필터 하나만 교체해도 오일 교체한거 못지않게

 

성능향상이 되기에 다음주쯤에 에어필터는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1. 정숙성

 

아이들링시, 가속시 엔진음이 많이 줄었습니다,

 

지크제로도 고알피엠 말고 얌전한 주행의 저알피엠에서는

 

시끄러운 오일은 아니였는데 체감이 확 될정도로 조용해졌습니다,

 

첨가제의 효과가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안정적이고

 

차분한 음색입니다,

 

특히 d모드에서 정차시에 자동중립이 들어가기전에는

 

어느정도 진동과 소음이 있었는데 교체후에는 d모드와 중립모드의 차이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2. 가속력

 

교체후 제일 놀라웠던 부분입니다,

 

잘 나갑니다, 정말 잘 나갑니다,,,,

 

저속, 중속, 고속에서 할거 없이 쭉쭉 뻗는 느낌입니다,

 

터보엔진의 특성인 딜레이 현상도 상당히 많이 줄었고

 

무엇보다 전에는 압력이 2% 부족한 느낌에서

 

팽팽하게 꽉 차있는 느낌입니다,

 

그러다 보니 엑셀 반응성이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그렇다고 가속시 소음이 큰 것도 아닙니다,

 

매끄럽고 조용합니다,

 

한마디로 토크가 확 올라간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미션반응까지도 빨라진 느낌까지 듭니다,

 

그동안 쏘렌토 전에도 합성오일은 비싼 수입오일까지

 

왠만한건 다 써봐서 결론은 가성비 좋은 지크나 킥스에서

 

나오는 오일만 써야겠다고 결론을 내렸는데,,,

 

가치관이 흔들리는 순간이었습니다ㅠ

 

지금까지 써본 오일중에 체감적으로 제일 큰 변화가 느껴진

 

오일입니다,

 

 

 

3.가격, 내구성, 연비

 

내구성은 업체에서 말하기는 12,000 키로까지 길게 쓸수 있는 내구성까지

 

좋은 오일이라고 설명되어져 있는데 이부분은 아직 검증 전입니다,

 

제가 엔진오일을 그렇게까지 길게 쓰는 스타일도 아니고,,

 

6~7천키로에서 교체해주기 때문에 무엇보다 그 키로수까지 처음의

 

점도 유지력과 성능이 유지만 된다면,,,,

 

느낌상으로는 어느정도 내구성도 괜찮을거 같긴 하지만 그건

 

차후에 다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연비는 열흘정도 후에 하루 1,000 키로정도 타야하는 장거리 주행이 있어서

 

그때 제대로 측정 해보려 합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리터당 11,000 ~13,000 원선에 판매가 됩니다.

 

국내오일 치고는 비싼편이나 수입오일들에 비하면 싼편에 속합니다,

 

3일동안 체감한 느낌으로는 가성비도 우수하다고 판단됩니다,

 

 

 

쓰다보니 너무 칭찬만 늘어놓았네요..

 

첫날, 둘째날, 셋째날이 갈수록 성능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보통은 첫날 제일 좋고 그 다음날부터 점점 카센타에서 교체하고 나올때의

 

그 느낌이 금방 없어지는데,,,

 

일단 장점인 정숙성과 가속성이 매우 인상적이라 다른 단점을 특별히

 

느끼지를 못했습니다,,, 앞으로 더 타보고 얼마뒤 있을 장거리 주행도

 

해보면 좀더 확실한 후기를 올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 한다면 브랜드 인지도에서 오는 믿음감이 부족하다는거,,,

 

생긴지 얼마 안된 신생 업체다 보니 많은 데이타 축적이 핸디캡이라는게

 

좀 불안하긴 합니다,,, 하지만 600키로 주행한 첫 느낌은 아주 굿~ 입니다,

 

한편으로는 기관에서 인증받을건 다 받았으니,,, 기본성능에 관해서는 문제될것도

 

없을거 같기도 하구요...

 

가솔린 터보 엔진오일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넣어보셔도 좋겠다고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

 

밤에 너무 늦었네요,,,

 

에공.. 밤이 아니라 넘 이른 아침인가요 ㅠㅠ

 

주말 즐겁게들 보내세요~ㅎㅎ

 

 

 

출처: 쏘렌토패밀리 네이버카페 경기||다니엘27님

https://cafe.naver.com/wnd1tkghl/2330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