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실험은 일반 시중에 판매되는 엔진오일과 새로 개발된 산화 그래핀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엔진오일첨가제를
넣은 엔진오일의 팀켄(극압) 테스트를 통한 마찰 마모 효과를 비교해 보고자 한다.
[그래핀 소개 자료 참고]
그래핀 소개: 보통 꿈의 나노 물질로 불리우는 그래핀(Graphene)은 탄소가 벌집 모양의 육각형 그물처럼 배열된
층으로 쌓인 구조를 하고 있다. 0.2nm 크기의 나노 물질로 물리적, 화학적 안정성이 매우 높다.
실리콘, 구리보다 전기가 잘 통하고 강철보다 200배 이상 강하며,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다.
아이비스트는 강철보다 강하고 다이아몬드보다 열전도성이 높다는데 주목했다.
나노 크기의 강철보다 강한 물질을 실린더 증착에 성공하면 엔진코팅제 역활뿐만 아니라 손상된 부분의 복원 효과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열전도성이 높으면 그만큼 엔진열을 빨리 방출할 수 있어
엔진내부 온도 상승 억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개선 포인트]
기존 그래핀을 통한 엔진오일, 엔진코팅제 제품들이 엔진 실린더 표면에 잘 증착하지 못하여
마찰/마모/마찰계수 테스트에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것을 새로 개발한 이종 원소 도핑 그래핀 기술을 통해
엔진 실린더 및 피스톤에 코팅제가 잘 증착하여 마찰/마모/마찰계수 테스트에서 증가 효과가 나타남!
[실험 절차]
1. 팀켄 테스트기에 무하중 상태에서 30초간 실린더 스틸 블록에 윤활유 및 엔진코팅제를 길들이기 한다.
2. 이후 10초 단위로 100kg 하중에 해당하는 추를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3. 하중 저항으로 인해 팀켄 테스트 기기가 중지되는 직전까지 추의 하중값을 엔진오일의 내하중성으로 평가하고
실린더 스틸 블록의 마모 크기를 관찰함.
[실험 결과]
1. 그래핀 미함유 시료(하중 300kg 통과)
2. 그래핀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 XX % 함유 시료(하중 600kg 통과)
3. 그래핀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 (2번 시료 대비 함량 2배) 함유 시료(하중 1200kg 통과)
새로 개발된 그래핀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엔진오일첨가제를 일반 엔진오일에 함유하더라도
높은 내하중성과 내마모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판단됨.
그래핀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는 지속적인 실험 및 테스트를 통과하여 현재 양산화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아이비스트 신제품 엔진오일합성유 및 엔진코팅제/엔진복원제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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