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LPG gdi엔진을 위한 엔진오일의 새 규격 API SP 등급이 출시되었습니다.
미국석유협회(API)는 국가명만 들어도 인지도가 느껴지는 세계 표준 규격화된 협회입니다 .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미국이 워낙 힘이 좋고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들 규격을 베이스로 깔고 엔진오일 규격을 요구합니다.
약 100년전부터 규격을 재정하여 고시하고 있으며, 영문자 뒤로 갈수록 최신 규격을 뜻 합니다.
요즘에는 SN > SN PLUS > SP 이렇게 변화되어 왔으며, 이 세가지 규격이면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SN등급에서 2018년에 SNPLUS등급으로 새 규격이 나왔으며, 2020년에 들어와서 SP등급으로
신규 규격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러면 기존 SN플러스 규격과 SP 규격은 어떤 요구사항이 달라졌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SPI(저속조기점화) 현상에 따른 엔진 데미지를 줄위기 위한 부분은 SN PLUS/SP 등급 둘 다 성능은 비슷합니다.
엔진오일 증발 억제 또한 성능을 비슷하게 요구하였고 그 이외 부분은 더 강화되었습니다.
산화억제, 오일수명/마모장지, 거품 포집 억제, 카본 슬러지 억제, 피스톤 침절물 방지, 연비 효율성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기존 보다 강화된 성능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SN PLUS등급 엔진오일보다 SP등급 엔진오일이 성능이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N PLUS 규격 자체가 SP 엔진오일 규격으로 가기 위한 준비 단계였단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그리고 새로운 API SP 규격은 ILSAC-6와 거의 비슷한 요구사항을 지닙니다.
아이비스트에서도 최신 트랜드에 발 맞춰 아이비스트 Top gdi 그래핀 올인원 5W30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존 snplus 등급보다 높은 성능치를 제공하며, 엔진코팅제/엔진오일첨가제도 유기화 몰리브덴에서
그래핀으로 더 내구성이 높은 첨가제를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가솔린/LPG 연료 기반은 엔진에서는 윤활유로서 거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다만 그래핀 엔진코팅제 기반 제품은 폐유 배출시 그래핀 자체가 탄소(연필심 같은 검은색) 기반 제품이다보니
기존 엔진오일 폐유보다 진한 검은색을 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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