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떨림과 냉간시동시 과한 소음으로 여러가지 수입산 합성유와 국산 합성유를 거치다가
아이비스트를 쓰면서 많이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엔진오일 교체후 바로 모든것이 좋아진다기보단 ~ 처음 교환후 3000km 이상 주행후 확연히 달라진 냉간시동시
소음저하를 느낄수 있으며, 최고급 그룹5기유 베이스와 그래핀엔진코팅제 브렌딩이라서 인지~
GDI엔진 특유의 소음들이 많이 좋아진 느낌입니다.
GDI엔진은 엔진에는 직분사 엔진 차량 특색으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이런 gdi엔진오일로 관리하면 좋겠지만~
차량이 5km넘어가면서 슬슬 시작되는 노킹소음과 냉간시동시 부아앙 되는 터보 차져 특색의 떨림등으로
신경쓰이시는 분은 한번 써 보시길 권합니다.
SN PLUS등급의 엔진오일도 써봤지만 GDI 터보엔진처럼 엔진에 내부가 가혹한 조건일 경우 엔진엔
그만큼 우수한 합성유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합성엔진오일에 엔진첨가제까지 넣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는 아이비스트 gdi엔진오일은
최적의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차량관리에는 다양한 부분이 필요하지만 그중 최고로 중요한 부분이 엔진오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엔진오일관리만 잘하여도 그차량의 엔진내구성은 두말할것도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제조 기반 주요 합성유는 3기유에 합성오일을 브렌딩한 합성유가 많습니다.
OSP 5기유 베이스에 그래핀계열 코팅합성제 브렌딩 합성유로 가성비는 최고인듯 합니다.
단 OSP계열이 12,000km 이상 사용시 수명이 급격히 떨어질것으로 봅니다.
차량관리와 성능유지에 관심이 높다면 1만내에서 교체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일부사람들은 합성엔진오일은 외산을 고집하지만 사실 국내정유산업과 오일제조기술은 세계최고수준 이라고합니다.
그만큼 오일 제조기반산업의 역사가 외래된 국내 산업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외산 쓰다가 설마하며 써본 엔진오일이지만 외산 합성오일보다 월등한 품질이기에 내돈 내고 산
엔진오일 후기를 써봅니다.
특히 GDI 터보엔진을 쓴다면 한번 써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rainsonus/222599076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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