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오일 전문기업 아이비스트는 가솔린 직분사(GDI)엔진을 위한 출시한 API SN PLUS등급의 GDI 전용 합성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직분사(GDI)엔진은 연비 효율이 좋은 구동 방식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내구성이 떨어지고 미세먼지 배출과 엔진오일 과다 소모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그중 LSPI(Low Speed Pre-Ignition: 저속조기점화)는 일명 노킹이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저속에서 빨리 점화하여 엔진소음과 진동을 발생시키고 엔진 피스톤 및 관련 부품에 손상을 일으킨다. 이로 인해 엔진오일 과다 소모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LSPI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엔진오일 내 포함된 칼슘성분이다. 엔진 실린더 벽면에 남아 있는 칼슘성분 찌꺼기가 누적되면 LSPI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API(미국 석유 협회)에서는 이러한 LSPI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GDI/T-GDI엔진을 위한 전용 규격인 SN PLUS 규격을 발표하였다. 새 엔진오일규격은 기존 엔진오일의 칼슘 함량 2,000~3,000ppm을 1,000ppm 이하로 줄여 LSPI 현상을 최소화한 규격이다.
합성엔진오일 전문기업 아이비스트는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아이비스트 Top Gdi SNPLUS 올인원 엔진오일(휘발유/LPG)을 GDI엔진 자동차 오너들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의 칼슘 함량은 990ppm으로 SN PLUS등급을 만족하며, 유기화 몰리브덴 엔진코팅제/엔진오일첨가제까지 제조 시 최적으로 블랜딩 되어있어 엔진보호와 함께 연비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오세훈 대표는 "아이비스트는 SN플러스 엔진오일뿐만 아니라 DPF 디젤 자동차를 위한 C4 C3 올인원 합성엔진오일, 그룹5 OSP 기유가 함유된 로열 올인원, DPF장비 청소를 위한 DPF클리너등 세계적인 트랜드에 맞춰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최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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